티스토리 뷰

우리 식탁에서 빠지지 않고 나오는 채소중 시금치가 있습니다.

예전 뽀빠이 만화를 많이 본 사람들은 왠지 시금치를 먹으면 뽀빠이 처럼 힘이 세질 것 같은 생각에 먹기 싫어도 일부러 먹어본 경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시금치는 가을에 파종하여 겨울/봄 사이에 수확하는 채소입니다.


시금치 효능 중 철분이 다른 채소들에 비해 매우 풍부하여 봄철 꼭 먹어야 하는 걸로 알려져 있는데 그게 가짜뉴스였다고 합니다.

시금치엔 그닥 철분이 많지 않다고 합니다.

어린아이들이 싫어하는 채소 중 하나가 시금치 인데 아주 좋은 전략(?)이었던 것같습니다.


시금치는 어느 시기에 수확한 걸 먹느냐, 어떤 조리법으로 먹느냐 등에 따라 기존에 느꼈던 것보다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채소이기도 합니다.



여름 시금치는 성장이 진짜 빠릅니다. 겨울철 시금치는 그렇게 성장은 빠르지 않지만 여름 시금치보다 훨씬 맛도 있고식감도 좋습니다.


시금치 효능 중 특히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시금치의 100g의 분량을 섭취하면 비타민A는 하루 권장량의 52%,비타민C는 31%, 비타민E는 14%, 비타만K는 400%이상을 얻을 수 있고 비타민 B군이나 엽산도 충분히 들어 있습니다.

눈에 좋은 루테인과 제아잔틴도 들어 있습니다.



시금치 효능 


시금치 효능 1. 산화 스트레스에 대응합니다.


항산화 성분이 이에 대응하여 노화를 방지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시금치 효능 2. 눈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앞서 말한 루테인과 제아잔틴 등이 눈건강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시금치 효능 3. 혈압조절


시금치에 다량 함유된 질산염은 우리몸의 혈압을 조절하는데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합니다.


시금치 효능 4. 면역력을 높입니다.

시금치엔 다량의 소염성분이 있어 우리 몸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염증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시금치 효능 5. 다이어트


시금치는 칼로리가 낮고 섬유질이 풍부해서 체중감량 및 피부 미용에 좋습니다. 또한 풍부한 비타민으로 피부 트러블에 대한 개선효과도 높다고 합니다.




아주 간단한 요리로는 시금치 무침이 있습니다.

시금치를 깨끗이 손질해서 데친후 갖은 양념에 버무리면 끝인 아주 간단하지만 빠지면 서운한 밑반찬으로 훌륭한 역할을 합니다.


시금치를 먹으면 뽀빠이만큼 세질 수는 없어도 올리브처럼 날씬해질 수는 있을 것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