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양배추란 어떤 식품일까?


양배추는 먹기만 해도 속이 편해지고 맛도 좋아서 많은 사람들이 즐겨먹는 채소입니다. 

소화기관인 위를 좋게 하는 대표적인 음식인 양배추는 원산지가 유럽입니다. 

남녀노소 가릴 것 없이 먹는 건강음식인 양배추는 먹는 방법도 여러가지 입니다.

양배추는 고대 그리스 시대부터 즐겨먹던 채소로 지중해 연안과 서아시아가 원산지입니다.

요구르트, 올리브와 함께 서양의 3대 장수식품으로 꼽히는 식재료로 우리나라에는 19세기 후반에 왔습니다.

양배추는 비타민U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 위염, 위궤양 등 소화기계 질환에 효과가 있으며, 설포라판, 인돌-3카비놀 등의 성분이 풍부해 암발병을 억제하고 면역력을 강화하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1포기에 80Kcal의 저칼로리 식품이면서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식품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양배추 효능


우리나라엔 비교적 늦게 들어온 식재료이긴 하지만 이젠 여기저기 흔하게 쓰이는 식재료가 되었습니다.

여러가지 효과가 있기 때문에 더 각광을 받기 시작햇습니다.




양배추 효능 1. 위장 질환 개선


양배추 효능 중 가장 널리 알려져 잇습니다.

양배추에 함유된 비타민U의 경우 위산의 분비를 억제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러한 효과로 인해 위궤양 예방 효과가 높은 식재료 입니다.

또한, 양배추는 염소, 유황 등의 성분이 있어 위벽을 보호해주며 위장 점막 등을 튼튼하게 해주어 위 기능이 약한 분들 또는 위 질환을 겪는 분들에게 좋은 음식입니다. 



양배추 효능 2. 고혈압 개선



현대 사회에서 나트륨의 섭취가 매우 높은데 체내에 쌓인 나트륨의 경우 수분을 끌어당기므로 혈액 밀도를 높게되어 혈압이 상승합니다.

양배추 성분으로 엄청난 양의 칼륨이 있습니다.

양배추에 많이 함유된 칼륨은 체내 나트륨을 배출해주는 기능을 하므로 혈압을 낮춰주는 데 탁월합니다. 



양배추 효능 3. 다이어트


양배추는 다이어트에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양배추 성분 중 식이섬유가 엄청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변비에 아주 효과가 있는데 변비가 해소가 된다면 자연스레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게 됩니다. 

또한, 이 식이섬유 덕분에 장 건강이 개선효과 까지 덤으로 얻게 됩니다.

피부미용은 또다른 혜택입니다.



양배추 효능 4. 당뇨


양배추에 많이 들어있는 성분인비타민B6의 경우 식물성 인슐린이라 불리며 체내 혈당을 낮춰주는데 효과적입니다. 



양배추 효능 5. 해독작용


해독쥬스에서 가장 많이 쓰는 재료가 양배추입니다.

양배추에 함유된 비타민C와 유황 성분들이 체내의 라디칼, 요산 등의 독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양배추즙 만들기




양배추가 많이 남는다면 양배추즙 만들기를 해서 드시면 좋습니다.

양배추 즙만들기는 어렵지 않습니다.

그러나 그냥 양배추를 녹즙기에 갈아먹게 되면 많이 씁니다.

그래서 양배추+사과1개 , 양배추 + 당근1개 이런식으로 다른과일이나 야채와 같이 갈아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침 공복에 양배추즙을 먹는게 가장 효과가 좋습니다. 

양배추즙에 요구르트를 섞어서 드시는 분들도 있고, 각 개인의 취향에 맞게 양배추즙을 드시면 될 것 같습니다.